본문 바로가기

독서질

[독서]당신이 주인공 입니다


월호 스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참선, 『당신이 주인공 입니다』. 빠른 속도로 세상이 변하는 오늘날, 스트레스를 달래기 위해 참선(參禪)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참선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은 2006년 봄, BBS 불교방송에서 참선에 대한 사람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준 '참선 백문백답'을 진행한 저자가 안내하는 참선 입문서다. 참선의 구체적인 방법을 생동감이 넘치는 저자의 체험담을 곁들여 유쾌하게 설명함으로써 우리를 즐거운 참선의 세계로 초대한다.

저자는 참선이 어렵다거나 힘들다는 우리의 편견을 깨뜨리고 있다. 참선 수행의 나침판이라고 할 수 있는 경허 선사의 <참선곡(參禪曲)>을 열린 관점으로 풀어냄으로써 깨달음을 쉽게 얻어낼 수 있도록 인도한다. '참회', '발언', '기도', '행불', 그리고 '참선' 등 불교의 대표적인 수행법 5가지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논문도 수록하여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나아가 우리가 스스로 인생의 당당한 주인공임을 확신하여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희망을 안겨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출처 네이버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있고, 따라가지 못하는데서 오는 스트레스는 하루가 다르게 쌓여가고있다.

문득 사장님께서 읽어보라고 주신 책인데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마음을 다듬으려 노력하고있다.

종교가 나와는 다른 탓에 조금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그것을 떠나 마음의 안정이 모든 어려운 일들을 풀 수 있는 열쇠라는 것을 알기에

마음 편히 읽고있는 책.

'독서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부자들의 음모 (Conspiracy of the Rich)  (0) 2010.12.10